사람인HR, 성장의 핵심은 ‘사람경영’
사람인HR, 성장의 핵심은 ‘사람경영’
  • 김연균
  • 승인 2015.03.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인HR(대표 이정근)의 성장비결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사람이 보인다.

사람인HR은 소통을 통한 집단지성을 강조하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리더들이 모여서 비전을 공유하는 ‘리비톡’, 열린 마음으로 계획수립부터 실행까지 이어가는 ‘오바마톡’ 등 자체적으로 모여 소통하며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빅데이터 서비스를 전담할 ‘아폴로톡’이라는 테스크 포스팀(TFT)을 가동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사내 카페에는 테마별 아이디어 포켓룸이 마련되어 있어 사무실과 회의실이 아닌 카페에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원활한 소통은 직원들간에도 필요하지만, CEO와도 긴밀하게 이뤄져야 한다. 이정근 대표는 신규직원 입문교육 시 빼놓지 않고 멘토링 시간을 가지면서 30년차 직장 선배로서 다양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사람인HR은 직원들이 어떤 마음가짐과 열정을 가지고 있느냐가 기업의 미래를 결정짓는다는 생각으로 직원의 성장,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제도를 운영하며 직원들의 만족도와 애사심을 높이고 있다.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직급, 직무별 교육을 실시하고, 매달 도서 구입비를 지원한다. 온라인 복지관을 통한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를 실시하여 건강, 가족, 개인의 발전을 돕고, ‘안식휴가제’로 일정 근속연수가 지나면 특별 유급휴가를 받을 수 있다.

동아리 활동비 지원, 외부시설 할인제도, 경조사 지원, 사외 휴양시설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매주 수요일은 정시 퇴근으로 가족들과 함께 보낼 수 있도록 ‘온타임데이’를 실시하고, 금요일은 ‘캐주얼데이’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