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는 전문상담원이 전화·이메일·홈페이지·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해 상담하고 마케팅 활동을 하는 산업이다.
이 용역은 국내외 컨택센터 사례조사 및 분석·제주안내 120콜센터의 운영상황 분석· 콜센터 운영의 최적화 방안·콜센터 상담사 근무환경 개선 방안· 아시아 제1의 컨택센터 실현을 위한 비전과 전략 수립 등으로 진행된다.
이 용역은 지난 2011년 7월1일 개소된 제주안내 120콜센터 운영을 현재의 단순 상담 안내 콜센터의 기능에서 전화·이메일·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는 각계의 의견이 제기됨에 따라 실시되고 있다.
도는 그동안 제주안내 120 콜센터를 컨택센터로 전환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분야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과업지시서에 반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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