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 시행
제2회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 시행
  • 편슬기
  • 승인 2015.07.13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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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타임스]한국CS경영아카데미(이하 KCA)가 9월 5일 제2회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을 시행한다.

클레임으로 인한 기업의 피해 또한 만만치 않지만 그로 인해 직원들이 입는 유무형의 피해 또한 적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면, 비대면적으로 발생하는 클레임에 대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국내 최초 CS관련 실무 자격증이 바로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증이다.

주로 다루는 내용은 고객응대실무, VOC운영실무, 매뉴얼개발실무 등 총 4개 영역이며 고객심리의 이해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 고객유형별 응대 방법 등 현장에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내용과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시험을 치른다.

KCA 박종태원장은 “CS클레임 관리사는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실무능력 및 전문적인 업무능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경력개발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100% 실무 자격증”이라며 “무엇보다 실무중심이어서 수험자들이 공부를 하면서 실무지식이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CS클레임관리사 시험과 관련해 KCA 홈페이지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실무 내용 및 실전문제를 반영한 수험서를 구입할 수 있으며 접수는 KCA 홈페이지(www.kacademy.net)에서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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