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분야 마케팅 지원능력 뛰어나
호텔분야 마케팅 지원능력 뛰어나
  • 승인 2003.03.08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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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을 기점으로 1995년 창업한 지엘마케팅·컨설팅은 창업 이후 유수
업체들과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최고
의 마케팅 컨설팅 전문업체다.

이 회사는 텔레마케팅 아웃소싱 및 컨설팅, 마케팅 리서치, 경영 컨설
팅, 마케팅 관련 전문교육, 그리고 CTI 솔루션 개발 및 운영 등의 서
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부산본사, 서울본부로 나누어 운영중이며 전국의 특급호텔 중 호
텔롯데, 신라, 하얏트제주 등 총 16개의 호텔 프로젝트(호텔분야 회원
서비스 아웃소싱 업계 1위)와 LG유통, 2001아울렛, SK텔레콤, 야후코
리아, 아이러브스쿨 등 유수의 업체들과 업무를 진행중이다.
특히 야후코리아와 아이러브스쿨을 통한 온라인 광고유치 시장에 진입
해 상당한 성과와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예고하
고 있다.

지엘마케팅ㆍ컨설팅은 특히 특급호텔, 케이블 TV, 통신회사, 금융회
사, 유통회사 등 주로 서비스 업체와의 다양한 경험을 소유하고 있으
며 거래 기업으로부터 높은 수준의 서비스로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GL 자체기술로 개발된 CTI 솔루션은 UNPBX 방식으로 전화 필터
링, 자동다이얼링, 감청, 녹취 예약 기능 등으로 중소규모(10-50석)
콜센터용으로 획기적인 기술로 사내 콜센터 구축에 필수적 시스템으
로 환영받고 있으며 현재 서울롯데호텔에 한층 업그레이드 된 콜센터
를 구축중이다.

이외에도 지엘마케팅ㆍ컨설팅은 장기간 서비스 업체에서 근무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기획팀과 텔레마케팅 콜센터 운영 및 마케팅 교육,
CTI솔루션 개발과 운영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또
한 다년간의 성공적인 캠페인 수행으로 축적된 노하우 및 고급 데이타
베이스를 통한 DBM과 CRM 전략지원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
램 및 모니터을 실시, 우수한 서비스의 질 보장 등 아웃바운드 중심
의 전문적 시스템을 확고히 구축하고 있다.
현재 많은 기업에서 콜센타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개개인의 마
인드 변화는 그것을 따라가지 못하는 불일치의 현상을 종종 볼 수 있
는 것이 지금 콜센터 산업의 현주소다.
콜센터 산업의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오너부터 TMR까지의 마인드 변
화와 콜센터를 요구하는 기업들의 인식전환이 선행된다면 보다 나은
형태의 산업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한현도 사장은 “경쟁을 넘어 전쟁으로 인식되는 비즈니스 상황하에
서 차별화 되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사회 각 분야의 업체들과 끊임없는 제휴와
협력을 통해 추후 주력업종인 호텔분야를 필두로 온라인 광고시장 및
기업 SP대행 등의 사업을 보다 다각화, 전문화하여 추진할 것”이라
고 말했다.
또한 한사장은 “일반업체에서 요구하는 콜센터의 기술적, 인적 자질
향상을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과 마인드 혁신을 통해 21세기 중견 마케
팅 그룹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상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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