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엠-토털 지식그룹 창출에 만전 기할 터
포시엠-토털 지식그룹 창출에 만전 기할 터
  • 승인 2002.12.14 11: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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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금의 TM시장은 양적으로는 놀랄만한 성장을 이루었지만 인력이나
조직에 대한 인프라는 아직도 후진성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
니다.

특히 미래의 텔레마케팅 시장은 인적자원에 대한 체계화된 교육과 전
문화 된 지식 콘텐츠가 어우러질 때 경쟁력을 배가할 수 있습니다.”

포시엠의 사령탑을 맡고 있는 송현수사장은 교육의 신뢰성과 전문성
이 결여된 상태에서는 아무리 근무환경이나 여건이 좋다고 해도 전문
시장이 혼탁해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한다.

-통합고객관리에 대한 차별화 전략 시도
-리서치 부문도 법인 설립으로 전문화 예정

콜센터 아웃소싱 시장에 교육 대행 전문업체를 표방하며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추구해 나가고 있는 포시엠(대표 송현수)은 기업이 경쟁력
을 배가할 수 있는 방법은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관리를 통한 교육이
우선시 된다고 보고 통합고객관리에 대한 차별화 된 교육 전략으로
이 시장에 뛰어 들었다.

무엇보다 포시엠이라는 하나의 큰 기둥을 중심으로 업무 분야를 세분
화해 콜센터 아웃소싱은 포시엠넷에서 교육이나 컨설팅은 포시엠연구
소에서 각각 이원화 할 정도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수준 높은 교육으
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조만간 포시엠리서치를 법인 설립해 보다 전문화 된 마케팅 전략을 펼
쳐나갈 예정이다.

포시엠은 CRM을 기반으로 경영, 마케팅, 솔루션, 컨설팅, 전문가교
육, 프로젝트 등의 수행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어 컨설팅
에 관한한 업계의 귀감이 될 정도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그 일환으로 얼마전에는




는 국내 처음으로 ‘콜센터 행복지수’평가시스
템을 개발해 특허 신청하는 등 콜센터 서비스 차별화에 대한 발빠른
전략으로 TM 및 콜센터 아웃소싱시장을 공략해 나가고 있다.

이 평가시스템은 포시엠연구소가 창안해 만든 지수측정평가 모델로서
만족지수 경쟁지수 품질지수 상담원행복지수를 하나로 묶어 온-오프라
인상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업종별 규모별 항목별
비교분석이 가능하도록 만든 콜센터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이다.

이처럼 콜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진단과 컨설팅 지원을 비롯 콜센터 상
담원들에 대한 근무만족도 등 고객만족도에 대한 종합평가를 할 수 있
도록 콜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포시엠의 강점은 무엇보다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보험 분야, 데이터
마이닝 등 각 분야별 전문가 그룹으로 운영, 팀 칼라를 통한 전문성
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자체 교육을 통한 전문 인력들을 배출함으로써 업계의 경쟁력은
물론 상담원들과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콜센터에 필요한 고
급전문인력 지원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곳을 통해 교육을 받은 업체만도 1000여개 업체에, 배출된 상담인력
만도 수만명에 이른다.

포시엠은 콜센터 교육 전문업체로서의 도약과 스태핑서비스의 전문성
을 추구하기 위해 파견사업으로의 진출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송현수 사장은 “지식산업에 대한 선도적 역할을 병행해 나갈 예정”
이라며 “고급인재양성과 교육을 통한 토털 지식그룹 창출에 만전을
기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윤동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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