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윈 이그제큐티브써치-철저한 분석통한 커리어 플래닝 도입
골드윈 이그제큐티브써치-철저한 분석통한 커리어 플래닝 도입
  • 승인 2002.09.2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과 인재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해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인재를 써치하고 평가, 추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
요합니다."

결국 헤드헌팅업은 단순히 지원자를 기업체에 추천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업과 인재가 필요로 하는 최적의 베스트를 이끌어 내 경쟁
력 우위를 확보하고 전략적 목표를 성취해 나갈 수 있도록 교량 역할
을 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말한다.

이처럼 기업의 요구에 따라 컨설팅 베이스를 최우선으로 양질의 서비
스를 제공하고 있는 골드윈 이그제큐티브써치(www.goldwinsearch.com
대표 황사라, 이하: 골드윈)는 고객사의 급변하는 니즈에 가장 적합
한 최고의 인재를 제공한다는 경영방침을 모토로 지난 2000년 설립된
서치펌 전문업체다.

아직은 서치펌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기존 업체에 비해 연륜은 그리
길지 않지만 서비스 문화를 몸소 실천하는 작지만 아름다운 회사다.
골드윈의 강점은 고객과의 빈번한 정기적인 접촉을 통해 언제든지 업
무의 진행상황에 따라 정보를 합리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경영의 투
명성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특히 매주 금요일에는 고객사에 리포터를 보내 사전 문제점을 파악하
는 것은 물론 전화나 이메일을 통한 사전조사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검증된 인재를 추천하고 있는 것도 골드윈의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골드윈의 수문장을 맡고 있는 황사라 사장은 매사에 정열과 투지를 가
지고 있는 사람으로 잘 알려져 있




있다. 한때 다국적기업으로 잘 알려진
보이든에서 11년 동안 활동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황사장은 이곳에 재
직할 당시 매출의 50%를 책임질 정도로 똑소리나는 일처리와 믿음과
신뢰로 그 능력을 인정받은 몇 안되는 여성 CEO다.

헤드헌팅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재를 발굴하는 부문에 있
어서도 황사장은 무엇을 언제,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커리어 플래닝"을 한다.

이러한 밑거름을 토대로 헤드헌팅을 해온 결과 골드윈의 고객중의 60%
는 새로운 채용의뢰 건으로 다시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더욱이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는데 있어서 성공률은 거의 100%에
이를 정도다. 이러한 성공요인에는 고객사의 기업문화와 니즈를 명확
히 이해하고 인재에 대해 신중하게 평가하는 골드윈의 역량과 노하우
가 합쳐진 결과다.

골드윈은 써치펌 분야에서 15년 이상 축적된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포
춘지 선정 500대 기업을 비롯, 국내·외 합작사, 신생기업 등을 포함
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골드윈은 임원·급을 포함 영업, 마케팅, 재무, 인사, 경영 분
야 등에 중간관리자부터 최고 경영자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영역에 걸
쳐 헤드헌팅을 하고 있다.

이처럼 믿음과 신뢰를 토대로 고객사와 지원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철
저한 노하우를 만들어 가고 있는 골드윈의 향방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
다. <윤동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