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할 수 있다.
또한 상대적 저임금 근로자를 활용하므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지속적인 CS(고객만족)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통신서비스 업종의 특성
상 전문업체에 업무를 위탁하므로써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
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라 하겠다.
반면에 문제점으로는 비정규인력들의 전환상승 욕구를 수용할 수 없다
는 점이다.
즉, 파견직 사원은 직접고용 형태인 연봉직 사원으로의 전환을 희망하
고, 연봉직 사원은 정규직 사원으로의 전환을 희망하는데, 이는 회사
가 비정규인력을 활용하는 본래의 목적을 희석화 시킬 수 있기 때문이
다.
-신분 및 제반 처우수준 향상
-잦은 퇴사, 업무 생산성 저하
결국 신분전환의 기대감 충족 곤란이라는 문제점은 비정규직 인력들
의 잦은 퇴사로 이어지고, 잦은 퇴사는 해당 업무의 노하우 축적 곤란
으로 업무생산성 저하로 연결되는 부정적 효과를 가져온다.
참고로 현재는 각종 복리후생의 향상을 통하여 신분전환의 잠재적 욕
구를 최소화하고 있다.
KTF는 현재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비정규직 근로자의 신분 및
제반 처우수준에 대한 논의의 진행 방향성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논의의 진행 방향성에 부합하도록 비정규직 사원제도를 지속적
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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