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위해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국내 해외 제조 등 기존 3개 사업본부와 기술연구소 기획관리실을 브
랜드사업본부 ODM사업본부 포터블사업본부 기획관리실로 개편했다.
회사측은 해외사업본부 기술연구소 제조본부를 통합한 ODM사업본부가
해외 ODM수출 마케팅과 제조,R&D(연구개발)부분을 관장토록 해 ODM비
지니스를 강화한다고 설명했다.
신설된 포터블사업본부는 고부가가치사업인 노트북의 해외비지니스 마
케팅을 전담한다.
회사 관계자는 HP 이머신즈 소텍 등에 이미 ODM방식으로 수출하고 있
으나 앞으로 중국 동남아 남미 등으로 ODM방식의 수출을 확대할 방침
이라고 설명했다.
ODM은 개발 디자인 등 제품에 관한 모든 것을 수요자의 입맛에 맞게
생산해 공급해주는 것으로 단순히 주문자의 상표를 부착해주는 OEM(상
표부착방식)과는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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