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C KOREA-성공적인 콜센터운영, 주제발표
CIC KOREA-성공적인 콜센터운영, 주제발표
  • 승인 2002.01.02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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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아웃소싱 회사인 CIC KOREA는 최근 국내외 30여 은행 캐피탈, 카드
업계 전문가를 초청 힐튼호텔에서 콜센터의 역할 변화와 해외 콜센터
및 성공적인 콜센터 운영기법에 대한 주제발표를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보험업계를 대상으로 CRM세미나를 개최한데 이어 CRM
아웃소싱 회사로서는 국내 최초로 특정 Business분야의 실무 경험자들
을 대상으로 연이어 세미나가 개최됐다는데 더욱 큰 관심을 모았다.

국내 텔레마케팅 시장은 올해 2400억원 규모에서 향후 지속적인 성장
세를 보여 2005년에는 5천억원 규모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CIC KOREA의 하헌식 상무는 "콜센터를 통한 보험 유치 매출은 평균적
으로 전체 보험 유치금액의 약 10%를 차지하며 투입인원 및 운영 비용
절감 효과를 고려할 때 그 생산성은 2∼3배까지 높다"고 설명하고 "이
와 같이 다량의 고객 DB를 보유하고 있는 금융권을 중심으로 자체 콜
센터 구축 붐이 일어나고 있으며 콜센터를 마케팅 Tool로 적극 활용하
고 있는 추세인 만큼 전문적인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지
적했다.

또한 현재 일본 금융 CRM아웃소싱 분야 선두기업인 트랜스코스모스의
CRM전문가는 Cost Center로 인식되던 콜센터를 영업의 전략적 전초기
지로 위상을 높여 Profit Center로 변신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했다.
특히 일본의 인터넷 전용은행으로 총42만구좌를 확보하고 있는 Japan
Net, Sony Bank, e-Bank 3개사의 운영체제 등을 자세히 소개하며 은
행 콜센터의 다양하고 적절한 채널 믹스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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