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유통, 여름철 판촉활동 본격화
온·오프라인유통, 여름철 판촉활동 본격화
  • 승인 2001.05.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유통, 여름철 판촉활동 본격화

 
 가전 유통업계에 여름철 판촉이 풍성하게 펼쳐지고 있다.

 전문대리점과 전자양판점,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온오프라인
모든 유통업계가 여름철을 맞아 여름용 및 기타 가전제품의 매출을 늘
리기 위한 판촉활동을 본격 전개하고 있다.

 특히 때 이른 더위와 극심한 가뭄, 건조현상 등으로 여름이 성큼 다
가온 느낌 때문인지 여름용품을 찾는 소비자가 이달부터 급증하기 시
작함에 따라 이들을 겨냥한 업체들의 발빠른 여름 마케팅이 시작됐
다.

 ◇오프라인 유통점=삼성전자는 이달말까지 대리점에서 에어컨을 구
입한 고객 3000명을 추첨, 오는 6월께 테마여행을 보내준다. 이 회사
는 대하드라마 ‘왕건’의 세트장이 있는 문경새재를 구경하는 기회
를 제공한다.

 또 김치냉장고 ‘다맛’을 판촉하기 위해 김치냉장고에 보관한 시원
한 각종 야채를 국립공원 등산객들에게 무료로 다음달말까지 제공하기
로 했다.

 LG전자도 경남과 경북지역 대리점에서 에어컨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
음달 17일까지 아이스박스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판촉활동을 벌이고 있
다. 또 전국에서 이달말까지 에어컨 무료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액자형
에어컨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10만원대 가격의 에어컨 전면패널을 무상
으로 제공한다.

 하이마트도 본격적인 여름판촉 활동에 돌입한다. 이제까지 혼수품
에 주력해왔던 하이마트는 에어컨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CF를 찍고 이
달말부터 공중파 방송을 통해 방영, 에어컨 고객끌기에 적극 나선다.

 삼성홈플러스도 이달들어 에어컨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성수
기 평균 가격에 비해 5∼7% 정도 저렴하게 판매하며 LG백화점 부천점
도 이달말까지 ‘여름 인기가전 종합전’을 열고 에어컨, 선풍기 등
기획상품을 정상가 대비 5∼10% 할인판매한다.
 
 ◇온라인 유통점=CJ39쇼핑은 에어컨, 냉풍기, 선풍기 등 다양한 여
름 가전상품을 마련한 데다 새롭게 여름 가전상품 프로그램을 고정 편
성해 삼성, LG, 위니아 에어컨과 냉풍기, 선풍기 등의 여름용 가전상
품을 소개하고 각종 사은품 증정 및 무이자 할부도 적용하고 있다.

 LG홈쇼핑은 이달들어 정수기, 냉장고, 연수기 등을 추가한 데 이어
특히 에어컨의 경우 덥지 않으면 돈으로 에어컨 구매액의 일정분을 보
상해주는 ‘더위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여름 가전상품 프로
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삼성몰도 이달말까지 정수기 판매전을 진행, 코오롱 하이필정수기
등 각종 정수기를 6개월에서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판매한다.

 한솔CS클럽의 경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일부 가전제품을 최고
22%까지 할인판매하는 ‘여름상품 특별 할인전’을 시작했다. 또 LG전
자의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터보드럼 세탁기 등을 구매한 소비자들에
게 사은품으로 주유상품권(5만원권)까지 제공한다.

 라이코스쇼핑몰은 다음달 10일까지 ‘에어컨 기획 추천전’을 진
행, 에어컨 구입고객에게 14인치 고급 선풍기를 덤으로 증정하며 공동
구매 코너에 냉풍기, 전기빙수기 등 여름상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