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리서치 조사, 국민은행이 고객만족도 가장 높아
P&P리서치 조사, 국민은행이 고객만족도 가장 높아
  • 승인 2001.05.0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P리서치는 8일 여론조사결과 국민은행이 국내 시중은행중 고객만
족도가 가장 높게 나왔다고 밝혔다.

P&P리서치는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전국의 성인남여 1천92명을 대상
으로 지방은행을 제외한 14개 시중은행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금융기관별 입출금 서비스,대출서비스,인터넷뱅킹,
고객서비스, 주거래은행비율 등 5개 항목에 대한 평가결과에서 국민은
행이 종합평점 69.3점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주택은행(68.04점), 신한
은행(67.92점), 조흥은행(67.34점), 한빛은행(66.91점), 외환은행
(66.1점) 등의 순이었다.

P&P리서치는 국민은행의 경우 대출서비스부문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
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한편 은행입출금시 은행카드를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61.2%로 가장 많
았고 주거래은행을 선택할 때는 `주거지와의 거리(52.7%)"를 최우선으
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