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링크 최대 텔레마케팅 대행사
데이타링크 최대 텔레마케팅 대행사
  • 승인 2001.03.1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링크(대표 김동관)는 텔레마케팅 대행회사.전체 5백여석의 콜센
터를 갖고 있는 국내 최대업체다

데이터링크사옥 3층에는 20~30대의 여성 2백여명이 머리에 헤드셋을
쓰고 PC모니터 앞에서 고객들의 전화 문의에 응대해 주고 있다.

주로 보험회사나 통신회사들의 콜센터 운영을 대신하며 텔레마케팅 서
비스를 해주고 있다.

현재 고객사는 동부화재 현대해상 동양생명 온세통신 등 8개사.이들
회사의 고객들로부터 걸려오는 문의전화 응대는 물론 고객들을 대상으
로 적극적인 상품 소개 등 텔레마케팅을 펼친다.

이 회사의 강점은 두가지다.

첫째,5백여명의 텔레마케터를 정식 직원으로 데리고 있다는 점.텔레마
케팅 대행회사들은 대개 프리랜서나 아르바이트생을 텔레마케터로 쓴
다.

하지만 이 회사는 모두 정규 직원이다.

이들은 모두 교육만 3개월씩 받은 프로들이다.

텔레마케터 양성을 위해 비즈아이링크라는 자회사까지 갖고 있다.

그만큼 전문화된 인력을 갖고 있다는 게 이 회사의 가장 큰 자랑이다.

또 홈쇼핑 사업을 함께 벌여 자체 회원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실제 케이블TV의 광고방송이나 우편물 발송(DM) 등을 통해 5백여가지
의 생활용품을 팔고 있다.

홈쇼핑 사업을 통해 이 회사가 DB를 갖고 있는 핵심 회원만 80만명을
넘는다.

이 DB는 텔레마케팅 대행을 의뢰하는 회사의 고객 DB와 합쳐져 활용된
다.

의뢰 회사 입장에선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텔레마케팅을 펼칠 수 있
어 데이타링크를 선호할 수 밖에 없다.

김동관(39)사장은 "기업들이 텔레마케팅을 아웃소싱하는 추세여서 시
장은 무척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다"며 "앞으론 음성뿐아니라 e메일이
나 문자메시지 등을 통합한 종합 콜센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
다.

2001-03-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