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신종합관리 - 선진기술, 고객 감동 서비스로 성장세
명신종합관리 - 선진기술, 고객 감동 서비스로 성장세
  • 승인 2001.02.26 12: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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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톱 문제 해결" 제도 고객사 호평
ISO통해 회사내부 응집력 높여

“급변하는 산업구조와 환경이 산업전분야에서 아웃소싱바람을 일으키
고 있는 가운데 용역업과 인재파견업도 종래의 단순인력공급에서 벗어
나 선진기법과 기술을 접목한 전문업종으로 변화를 꾀해야 한다고 봅
니다”

명신종합관리(사장 이명수)는 지난 91년 창립하여 빈틈없는 안전, 지
속적인 개혁, 살아있는 봉공(奉公)의 사훈아래 전 임직원이 각자의 분
야에서 끊임없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현재 전국 55개 사업장에 700여명의 직원을 둔 기업으로 성장하여 대
내외적으로 시설관리분야의 우수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명신은 타업체보다는 늦게 근로자 파견사업허가를 받아 현재 동
양시멘트 주식회사를 비롯한 다수의 기업에 전문인력을 공급하고 있으
며 새로운 시장개척에도 주력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명신종합관리의 지속적인 성장에는 경영진의 독특한 기업문화
와 직원들에대한 교육과 지원이 큰몫을 하고 있다.

명신은 ‘남보다 먼저 고객감동’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인사잘하기 캠
페인과 친절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중점 실시하여 현장에서 직원들이
자신의 할 일을 먼저 찾아 나서게 함으로써 서비스의 개념을 한단계
향상시키고 있다.

자체 교육장에서 정기적인 직원교육 뿐만아니라 고객사에서 필요로 하
는 부분에 대한 맞춤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자질향상에 힘쓰고 있기도
하다.

또한 ‘한 울타리’라는 사내운동을 통해 직원들의 권익과 복지를 보
장해주고, 고객에 대해서는 최대한의 신뢰와 업무 만족도를 줄 수 있
도록 하고 있으며, 회사로서는 이를 구심점으로 보다 조직력이 강화되
고 짜임새있는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경영혁신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기하기 위해 고객감동 친절서비
스와 ISO9002 품질시스템을 접목하여 고객의 요구 또는 표현하지 않
는 기대까지 충족시키는 한편 시설관리분야의 선두주자로 도약하고자
지난해 12월 ISO인증을 획득했다.

이 사장은 “ISO획득은 우선 체계적인 내부관리와 개인별 서비스품질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ISO는 회사내부의 힘을 응집시키는 하
나의 도구라는 점에 긍정적인 평가를 한다”고 밝혔다. 인사관리 측면
에서도 중간 관리자의 양성과 자질향상을 통해 문제점 돌출시 현장에
서 곧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원-스톱 문제해결’제도를 도입,
운영해 고객기업으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02)2282-25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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