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통신 회사, 아웃소싱 마케팅 전략에 관심 높아
미 통신 회사, 아웃소싱 마케팅 전략에 관심 높아
  • 승인 2001.01.26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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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유치를 위해 전통적인 채널보다 대안적 형태의 채널
(Alternative Channel)을 이용한 "아웃소싱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는
미국 통신 회사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 조사 회사 Cahners In-Stat Group의 최근 보고서 ‘Alternative
Channel Strategies’에 따르면, 텔레마케팅 아웃소싱 회사나 인터
넷, 전문 중개인, 소매 제휴사 등과 같은 대안형 채널을 통해 고객 유
치와 비용 절감 효과를 얻고 있는 미국 통신 회사들이 꾸준히 늘어나
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우선 텔레마케팅은 부정적인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의무 지역 통신 사
업자 (ILEC)들의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발신
자 번호 추적 서비스인 ‘Caller ID’ (6.3%)와 ‘음성 메시지 서비
스’ (4.2%), ‘사업용 추가 회선 설치’ (2.1%), ‘DSL’ (0.8%) 매
출의 상당부분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회사 웹사이
트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도 수리 신고, 고지서 확인, 관련뉴스 제공,
서비스 신청 등의 형태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
다.

200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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