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광고업계 전략적 제휴 관계 체결
거대 광고업계 전략적 제휴 관계 체결
  • 승인 2001.01.1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광고업계의 BBDO Worldwide와 ㈜태평양계열 광고사인 동방커뮤니
케이션즈는 최근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21세기 거대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아시아 시
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는 BBDO의 광고주들을 위한 아시아 시장
Network강화라는 BBDO의 전략과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를 목표로 세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태평양의 비젼이 맞아 떨어졌기 때
문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BBDO는 ㈜태평양이 보유하고 있는 동방커뮤니케이션
즈의 지분 중 50.1%의 지분율과 경영권을 확보하였고 ㈜태평양은 BBDO
의 뛰어난 글로벌 브랜드(Global brand) 마케팅 전략과 전 세계적으
로 확고하게 구축된 BBDO의 Network을 활용하여 글로벌 브랜드화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지난해 애드에이지(Ad Age)에 의해 세계 1위 광고그룹으로 선정된 옴
니콤(Omnicom)그룹의 자회사인 BBDO는 GE, 다임러크라이슬러, 펩시콜
라, 비자, 페덱스, 질레트, 피자헛, 바이엘 등으로 세계적인 기업들
을 광고주로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전세
계 74개 국가 297개 네트워크를 통해 16,500여명의 직원을 거느린
Worldwide 광고회사 이다.

BBDO/DONGBANG은 2001년 1월 15일 오후6시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
서 BBDO Worldwide 알렌 로젠샤인(Allen Rosenshine) 회장과 BBDO임직
원, ㈜태평양 서경배 사장 및 태평양 관계자, 광고주, 광고업계, 언론
계, 학계 인사 1000여명을 초청, ‘BBDO동방’ 출범 기념 축하행사를
갖는다.

2001.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