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스터-건물관리에 선진기술 접목 급성장
서비스마스터-건물관리에 선진기술 접목 급성장
  • 승인 2000.12.23 03: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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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건물도 단순한 주거·업무수행공간에서 벗어나 쾌적하고 편
안한 휴식공간과 업무능률을 향상시키는 공간으로 변해가고 있습니
다. 변화하는 생활문화와 이에 따른 고객의 새로운 니즈에 귀기울이
고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자세로 일하고 있습니다”

용역아웃소싱 전문업체인 서비스마스터는 세계 최대의 건물관리 업체
인 미국 서비스마스터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지난 92년 창립해 산
업·상업용 빌딩, 병원, 학교, 호텔은 물론 일반 가정에까지 다양하
고 수준 높은 종합적인 건물관리 서비스 및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
는 전문서비스 업체다.

현재 고대구로병원을 비롯해 대림아크로타운 현대중공업사옥 하얏트호
텔 두산타워 국민일보 등 30여개 건물에 1000여명의 직원이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

서비스마스터의 관리원칙은 사후 보수관리가 아닌 사전 예방관리다.

기존의 건물관리는 현상유지보수 및 사후관리에 비중을 두고 있는 반
면, 서비스마스터는 ISIS(Integrated Service Information System)를
비롯한 각종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적인 운영 시스템으로 사전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서비스마스터의 선진기술을 바탕으로 한
국 실정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SIS란 건물내에서 이루어지는 인사 자산 작업 구매 커뮤니케이션등
모든 부문을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적 정보관리 시스템을 말한
다.

서비스마스터 유정봉 본부장은 “7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이
시스템으로 인해 체계적인 건물관리가 가능하다”며 “이를 통해 고객
들은 장기적으로 시설관리 비용을 절감시키고 장비의 수명을 연장함으
로써 결과적으로는 건물의 가치를 보존하고 건물수명을 연장하는 효과
를 얻게된다”고 설명한다.

서비스마스터는 또한 안전교육, 예방교육, 비상사태 교육 및 최신 선
진기술 교육에 이르기까지 Cross Training을 실시해 고객만족에 최선
을 다하고 있다.

특히 매니저의 현장파견과 현장직원들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
여 새로운 기술에 대한 실무를 익히도록 하고 있다.

서비스마스터는 향후 토탈 매니지먼트 업체로 성장한다는 목표로 이
를 위한 새로운기술과 영업전략, 시스템을 개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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