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코리아-세일즈프로모션 원스톱서비스
프로모션코리아-세일즈프로모션 원스톱서비스
  • 승인 2000.12.2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 판촉 아웃소싱 서비스로 주목

-소비자. 유통프로모션 주사업분야
-유통경로분석, 전략. 방향 등 제시
-프로모션 코리아

국내최초로 세일즈 프로모션을 원스톱 대행하는 판촉업체가 생겨 화제
다.
프로모션 코리아는 지난해 설립된 세일즈 프로모션 업체로 오리콤의
프로모션 본부에서 10여년동안 근무한 허인용 사장이 설립했다.

현재 직원 6명의 소규모 업체로 4대매체 이외의 모든 판촉활동을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소비자프로모션과 유통프로모션이 주사업분야이
다.

이사장은 프로모션이 국내에 인쇄매체를 통해 널리 행해지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프로모션의 개념을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며 국내 광
고사들이 프로모션을 부분적으로만 같이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사장이 오리콤에 근무했을때에 오비라거의 경우 광고선호도는
치솟았으나 경쟁업체 의 세일즈를 따라잡지 못해 광고가 세일즈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은 프로모션의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덧
붙였다.

또한 코카콜라의 경우 직원이 소매상에게 직접 코카콜라를 팔 수 있
지만 오비라거의 경우 직원이 소매상에서 술을 팔기 위해선 도매상
을 거쳐야 한다며 이러한 유통경로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전략과 방
향을 설정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사장은미국과 일본은 프로모션이 광고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
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프로모션 부분이 4대매체 보다는 즉
각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는 장점때문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프로모션 코리아는 두산, 애경을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판촉활
동을 위한 모든기획부터 제작, 실행까지 일괄처리하는 원스톱 서비스
를 하고 있다.

7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