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카탈로그 세분화해 고객 취향에따라 발송
AT&T- 카탈로그 세분화해 고객 취향에따라 발송
  • 승인 2000.12.22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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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는 장거리전화 회사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MCI나 Sprint등의
적극공세에 시달리고 있었다.

타 회사의 전략은 AT&T의 고객을 빼앗아 가는데 초점이 두어져 있었는
데 AT&T는 이를 타개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고객애호도 제
고전략을 전개하였다.

이는 AT&T의 고객에게 여타 기업 제품에 대한 할인쿠폰 및 리베이트
를 담고 있는 카탈로그를 발송하는 것으로 고객들은 이를 받기 위해서
라도 AT&T를 계속 이용하게 된다.

AT&T는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카탈로그를 발송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종류의 카탈로그를 만들어 리스트를 세분화해 각 고객의 취향이
나 필요에 맞는 카탈로그를 발송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할인티켓이나 리베이트를 제공하는
대가로 2,200만에 이르는 AT&T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할 수 있
는 기회를 얻게 되었고, AT&T는 돈한푼 안 들이고 고객 애호도를 제고
할 수 있었다.

출처-데이터베이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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