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이 9억6,000만엔에 달했다.
판매촉진은 단순히 인력을 파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기업의 요구
에 맞추어 매장전체의 운영을 전부 위탁받아 관리하는 것이다. 파견되
는 직원은 판매요원·사무직원·매장관리자·캠페인 걸 등으로 구성되
며, 대부분 계약 사원과 아르바이트이다.
매주 각종 구인 정보지를 통해 인력을 모집하고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은 일반면접과 영업면접으로 실시되며, 아울러
성격 및 적성검사도 병행하고 있다.
이들은 숙련도 등에 따라 10단계로 나누어 관리된다. 선발된 인력에게
는 업무연수와 매너연수를 집중적으로 실시하는데, 연수종료 후에 고
객기업이 직접 면접을 보는 경우도 있다.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원교육뿐만 아니라 철저하게 "업무보고
서"를 작성하도록 하고 있다. 업무보고서는 매일매일 작성되어 다음
날 고객기업에게 제공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판매실적 분석자료를 보
내기도 한다.
이를 위해 사내 인트라넷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 전시회
운영관리, 시장조사 등의 업무도 하고 있다.
출처:당신이 하던일로 성공할 수 있다.<새로운 제안간>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