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엘마케팅컨설팅-호텔, 서비스 산업부문 특화
지엘마케팅컨설팅-호텔, 서비스 산업부문 특화
  • 승인 2000.12.22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5주년을 맞은 지엘마케팅·컨설팅(대표 한현도)은 텔레마케팅
팀, 마케팅조사/컨설팅팀, 교육팀, DB 전산시스템팀의 조직구성으로
총 127명의 인력을 확보한 탄탄한 중견기업이다.

호텔 및 서비스 산업 전문 TM 에이전시로 출발한 지엘은 현재 신라호
텔, 경주힐튼호텔, 부산해운대그랜드호텔, 제주오리엔탈호텔 등 10여
개의 전국 특급호텔 뿐만 아니라 유수 정보통신업체의 텔레마케팅 프
로젝트를 맞아 진행하고 있으며, 코카콜라코리아, 데이콤, 한국통신
등 기업체를 상대로 한 전문 텔레마케터 과정, 전화응대 테크닉 과
정, 고객만족 서비스 과정 등의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수도권에 비해 열악할 수밖에 없는 영남권에서 출발, 서울지사, 광주
센터 등으로 이어지는 발빠른 성장을 일궈낼 수 있었던 지엘의 성공비
결은 바로 맨파워.

지엘은 서비스업에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기획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엄격한 자체 인력선발 프로그램을 통해 가능
성 있는 텔레마케터를 채용한다. 채용된 텔레마케터에 대해서는 지속
적인 교육,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로 양성해낸다. 따라서
끊임없이 훈련되고 검증 받은 우수한 텔레마케터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는 당연히 최상의 것이 될 수밖에 없다.

또한 지엘은 동기부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제도를 도입하고 있
다. 팀별 목표 달성률에 따른 MBO, 텔레마케팅 경진대회, 누적카드 실
적에 따른 시상, 승급제도 등을 마련하고 있으며, 실적인 부진한 텔레
마케터를 위한 별도의 교육, 베스트 텔레마케터 위크숍 등 맞춤 교육
도 실시하고 있다.

지엘은 이러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올초 텔
레마케팅 전문 교육기관인 「지엘아카데미」를 설립, 인력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 및 텔레마케팅 업무효율 향상을 위해 첨단 CTI
시스템을 도입했다. 수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자체 개발한 「지엘
CTI솔루션」은 감청, 녹취, 코칭, 메시지 송수신, 통화 관련 각종자료
의 분석, 통계기능 및 설문조사, 다자간 통화, 자동 FAX발송 등 다양
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지엘은 향후 인터넷 화상전화 콜센터도 구축
할 계획이다.

이렇듯 5년이라는 단기간 내에 외형적 성장과 내실을 동시에 다진 지
엘마케팅·컨설팅의 꾸준한 성장에 큰 기대를 걸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