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콤이탈리아 - 신규가입자 유치 콜센터에 아웃소싱
텔레콤이탈리아 - 신규가입자 유치 콜센터에 아웃소싱
  • 승인 2000.12.22 12: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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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가입자 확보를 위한 텔레마케팅 전략"
텔레콤 이탈리아는 대형 및 소형 서버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자, 비디
오 온라인(Video On Line)을 탄생시켰다.
비디오 온라인 서비스는 인터넷에 접속한 모든 사용자 뿐만 아니라 데
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사이트, 정보 사이트, 광고 사이트에서도 솔루
션을 공급한다.
또한 비디오 온라인 서비스는 인터넷 접속 서비스와 온라인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한다. 이용요금면에 있어서도 타 경쟁업체와 비교할 만하
다. 요금은 아래와 같다.

연간 정액요금 200,000 lira + 부가가치세(1개의 E-mail 주소 제공)
연간 정액요금 480,000 lira + 부가가치세(전문 사용자, 2개의 사업
용 E-mail 주소 제공)
텔레콤 이탈리아는 비디오 온라인의 공급방식을 설정함에 있어서 경쟁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새로운 방식의 고속 ISDN 전화 네트워크, 즉
일반 구리 전화선상에서 디지털 전송이 가능한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비디오 온라인은 텔레퍼포먼스 이탈리아에 신규 가입자 모집과 고객
지원 관리업무를 위탁했다. 따라서 비디오 온라인 서비스의 관리는 텔
레콤 이탈리아에서 전담하는 기술부와 텔레퍼포먼스 이탈리아에서 전
담하는 영업부 및 헬프데스트, 이 두개의 부서에서 나누어 맡았다.

텔레퍼포먼스 이탈리아는 다량의 인바운드 콜을 관리하는 별도의 부서
를 두었으며,여기에는 수신자 부담 서비스를 통해 걸려오는 고객의 전
화를 받는 97명의 전담 텔레마케터를 두었다. 이 부서는 이탈리아 사
디니아에 있는 칼리아리라는 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년 365일, 하
루에 16시간씩(AM 8:30 ~ AM 0:30) 운영된다.
인바운드 전담 텔레마케터들의 역할은 다음과 같다.

신규 가입자 유치
가능한 모든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가입 대상자를 가정용, 인터넷 전
문가용, 중소기업용으로 분류했다.
장비를 구성, 설치에 대한 사용자 지원
이벤트 기간 동안 텔레마케터들은 하루 최고 7,500콜에 이르는 전화
를 받았고, 첫번째 모집 캠페인에서 1,000명 이상의 가입자를 유치했
다.
이번 캠페인에서 대체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은 텔레콤 이탈리아는
텔레퍼포먼스에 아래와 같은 새로운 업무를 위탁할 예정이다.

기존 가입유치 부서의 강화
신용관리와 대리점 관리를 담당할 두개의 전담부서 구성 및 운영
이 새로운 업무의 결과에 따라 비디오 온라인 팀의 전 직원은 다음해
에 97명에서 140명선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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