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프라자-TM 세탁 웨딩인력 아웃소싱 성공작
서울프라자-TM 세탁 웨딩인력 아웃소싱 성공작
  • 승인 2000.12.22 12: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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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 활용업체 / 서울프라자

TM, 회원 7000명 유치 개가
세탁, 관리비 40% 절감 효과


서울 프라자호텔은 텔레마케팅(TM)과 세탁, 인력 아웃소싱 활용을 통
해 높은 효과를 보고 있다.

이 호텔은 지난 93년부터 회원제 유료카드제를 실시하게 되면서 텔레
마케팅 업무를 아웃소싱했다.

당시 서울프라자호텔은 회원카드제뿐 아니라 텔레마케팅도 처음 접하
는 마케팅 이었기에 업무에대한 노하우가 전무한 상태였던 것이 활용
배경이 되었다.

이때 인연을 맺은 텔레마케팅 아웃소싱전문 회사는 IMC-
Teleperformance.

이 호텔 콜센터에는 현재 15석규모에 8명의 IMC소속 텔레마케터들이
파견돼 있으며 앞으로 더 늘릴 계획도 갖고 있다.

텔레마케팅 아웃소싱을 통해 얻은 성과는 크다.

7000명의 회원을 확보했으며, 이들에게서 들어오는 회비는 연간 14억
원.
뿐만 아니라 프라자 호텔의 회원들은 이탈이 적은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해 호텔영업지원팀 표진웅 과장은 “우리 호텔이 작년 고객
만족도 1위에 선정되는 등 호텔의 자체 노력도 있지만 텔레마케터들
의 질높은 회원관리 노하우도 고객 이탈 방지에 한몫을 했다”고 말했
다.

더불어 그는 “IMC와 협력관계를 맺은 이유는 이같이 질높은 마케팅
노하우와 풍부한 정보데이타 베이스 때문이었다”며 선정기준에 대해
강조 했다.

또 텔레마케터들의 교육은 IMC에서 받는 교육 외에 프라자호텔에 관
한 모든 분야를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 호텔의 거의 전 분야에
걸쳐 교육을 받고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함께 이 호텔은 세탁에 관한 모든 업무를 세탁전문업체인 ‘조
양’에 일괄 아웃소싱하고 있다.

침대시트 물수건 타월류 등의 세탁은 기존의 자체공장에서 담당했지
만 기계노화 관리미비 등의 이유로 전문업체에 아웃소싱하게 되면서
월관리비 40%를 절감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특히 지난 8월부터 특급호텔에서도 예식이 가능해 지면서 주말에 3
건, 주중에 1건의 예식을 치루고 있는데 이에 대한 업무를 인력공급회
사에서 파견되어 나온 24명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평가다.

2000.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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