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Case] 카페라떼
[Brand Case] 카페라떼
  • 승인 2000.12.22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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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카페라떼" 캔커피 시장 급속도 잠식


매일유업의 효자상품은 단연 카페라떼다.

카페라떼는 지난 97년 4월 출 시돼 3개월 만에 하루 평균 30만개의 경
이적인 판매기록을 세웠다. 이 제품은 97년 100억원, 98년 200억원,
99년 31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매년 꾸준히 성장했다.

현재 2000억원 규모의 커피음료 시장에서 현재 약 20%를 점유하고 있
다 . 올해 카페라떼는 420억원 매출이 예상돠고 있다. 단일브랜드로
매일유 업 총 매출액의 7%를 차지하는 효자상품이다.

카페라떼의 성공 이유는 제품의 설계부터 광고까지 철저한 시장 조사
와 그에 근거한 마케팅전략, 공격적 영업활동이 모두 고객의 입장에
서 그들 의 니즈에 부합해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카페라떼는 기존 캔
커피가 갖는 커피 맛 음료라는 저급 이미지 캔커피 와는 다른 ‘고급
정통 원두커피’라는 컨셉트에 맞춰 설계됐다.

100% 아라비카종 고급 원두와 생우유만을 사용한 최고급 원두커피로
맛과 향 이 살아 있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신세대들이 들고 다니면
서 마실 수 있는 점도 강점 중의 하나다.

출시 초기 카페라떼는 젊은층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키며 일부
소 매점에선 물량이 모자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카페라
떼 출시 1년 후엔 카페라떼를 모방한 유사 제품까지 등장할 정도로 인
기를 끌었다.

카페라떼가 컵커피 시장의 85% 이상을 점유했다. 현재 카페라떼는 시
장 성숙기에 접어든 상태다.

2000억원에 달하는 기존 캔커피 시장을 잠식하며 시장점유율을 25%까
지 높일 계획이다. 제품 경쟁력과 탄탄한 마케팅 전략, 신세대 취향
에 맞는 광고를 바탕으로 또 하나의 새로운 커피문화를 탄생시키겠
다.

카페라떼는 맘마분유와 매일우유에 이은 또 하나의 효자상품으로 자
리 잡았다고 확신한다. 카페라떼는 날로 치열해지는 컵커피 시장에서
경쟁 력 갖춘 제품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준 좋은 선
례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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