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e-CRM(고객관계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통합고객마케
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e-CRM은 인터넷 상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 유지 발전시키는 기
업활동으로 예쓰월드는 역경매 사이트를 이용하는 개별고객 데이터를
영업과 서비스 제공에 활용할 수 있도록 e-CRM을 사용할 계획이다.
예쓰월드는 e-CRM 구축을 통해 마케팅 영업 고객서비스 분야의 업
무를 자동화하고 고객과의 접촉을 통해 발생하는 정보를 체계적을 관
리할 계획이다.
특히 성별 연령 거주지역 기념일 등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이용해 차
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의 이용실태 분석을 통해 고객의 구매
형태를 분석 활용할 예정이다.
예쓰월드 관계자는 "e-CRM을 구축함에 따라 예쓰월드의 고객은 개
인의 성향에 따라 다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며 "고객의 개인별
요구를 만족시킴에 따라 매출이 빠르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쓰월드는 지난 3월부터 인포믹스사의 통합EC솔루션을 이용해 e-
CRM 구축 작업을 추진했으며 4주간의 시험사용을 통해 시스템의 안
정성 검사를 마쳤다.
2000.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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