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브랜드 가치 12조원으로 가장 높아
삼성브랜드 가치 12조원으로 가장 높아
  • 승인 2000.12.2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산업자원부의 의뢰를 받아 국내 20대 기업과 공기
업,금융기관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결과 삼성이 11조9,470억원으로
가장 높았다고 1일 밝혔다.

이어 LG가 5조2,218억원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SK(4조1,249억원)
현대(3조4,235억원) 롯데(2조4,037억원) 등의 순이었다. 국민은행
은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8위(1조2,004억원)에 올랐다.

개별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삼성전자가 5조8,393억원으로 가장 높았
다. 이어 SK(2조8,328억원) 대한항공(1조7,816억원) 한국통신(1조
7,795억원) 현대자동차(1조5,060억원) 등이 상위권에 들었다.

기업 심벌의 디자인 가치는 하회탈의 웃는 모습을 이미지화한 LG가
5,706억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면 기업 브랜드 부문에
서 1위를 차지한 삼성의 경우 심벌 디자인 가치는 7위에 그쳤다.

산업정책연구원 관계자는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85조원으로 우
리나라 1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모두 합친 34조5,406억원보다 2
배 이상 높다” 며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기업들의 적극
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2000.11.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