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변화..신경제는 뜨고 구경제는 지고
주요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변화..신경제는 뜨고 구경제는 지고
  • 승인 2000.12.20 12: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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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브랜드사는 영국의 브랜드 전문 컨설팅업체이다.
인터브랜드사가 지난 7월 평가한 올 해외 주요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변화에 따르면 코카콜라 디즈니 등 구경제를 대표하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급속도로 하락하고 MS 야후 등 신경제 대표기업의 브랜드 가치
는 크게 올랐다.

인터브랜드의 조사 결과 브랜드 가치가 높은 상위 75개 기업 가운데
코카콜라는 지난해에 비해 13% 하락한 7백25억달러에 그쳤다.

반면 MS의 상표가치는 24% 상승한 7백2억달러로 코카콜라의 뒤를 바
짝 추격하고 있다.

코카콜라 뿐 아니라 구경제를 대표하는 다른 기업들도 상표가치 순위
면에서 신경제 기업에게 추월당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런 사실은 올해 상위 5개 기업의 경우 코카콜라를 제외한 MS IBM
인텔 노키아등 나머지 4개가 정보기술 관련 업체인 것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특히 노키아는 지난해 11위에서 6계단 상승하며 5위권 안으로 진입했
다.

10위권 밖의 기업들 가운데서는 대표적 인터넷 업체인 야후의 상품가
치가 2백58% 상승하면서 38위(지난해 53위)로 수직상승했다.

아마존닷컴의 상표가치도 2백33% 상승,지난해 48위(지난해 57위)로
급부상했다.

2000.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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