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서비스의 편의성으로 인해 작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 이내 세무서를 2회 이상 방문, 세무행정 서비스를 받은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2004년
NCSI조사에서 세무행정 서비스의 고객만족도는 작년보다 4점 오른 70점으로 나타났다.
고객기대수준(74점)은
족도 상승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반면, 고객의 불만 제기 유무를 통해 측정하는 고객불평률의 경우, 전년도의 3.4%에서 4.7%로 오히려 높아
졌다. 이는 서비스 품질의 안정성이 떨어진 결과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서비스 표준화와 모니터링을 통한
문제의 사전예방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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