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비정규직 처우개선 검토
국민은행, 비정규직 처우개선 검토
  • 승인 2004.05.03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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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이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비정규직 처우 개선 문제를 본격 검토하기로 했다.

김정태 국민은행장은 3일 비정규직 직원(사무직 또는 계약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장기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행장은 이날 월례조회에서 "비정규직 처우에 대한 은행의 정확한 방향과 입장을 정리하지는 못했지만
가능한 범위 내에서 도울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전제하고 "그러나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
하는 방안을 충분히 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행장은 또 "비정규직의 임금을 일률적으로 인상하기는 어렵지만 지점장이 인사고과에 따라 차등 인상하
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3월말 현재 국민은행의 비정규직은 9094명으로 전체 직원 2만8122명의 32.3%를 차지하고 있다.

김 행장은 이어 우수고객과 우수직원의 이탈을 방지할 수 있는 해결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3000
만원에서




1억원 사이의 고객들이 영업점 서비스에 불만을 가지고 이탈하는 경향이 있다"며 "업무관련 부서
나 지점에서는 이러한 고객이탈을 막을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라"고 말했다.

김 행장은 지난 1.4분기에 흑자를 실현한 데 대해 "실적이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1년 내내 적자에서 허덕이
던 상황에서 적은 폭이나마 비로소 흑자 기조로 돌아섰다는 점에서 희망적 신호"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신용카드 부문도 지난해 카드 통합과 부실 자산 정리에 힘입어 점차 손익분기점 도달이 가시화
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 행장은 올해 경영의 초점을 수익성과 자산 건전성에 맞추고 있다는 점을 재 확인하고 "일선 영업점에서
성과지표 중심의 영업 활동이 이뤄지도록 관련 평가 시스템(KPI)을 조정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내수부진과 중소기업의 경영난 가중으로 다시 영업위축과 연체율 상승이라는 어려움에 직면
하고 있다"며 연체감축과 방지를 거듭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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