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을 위해 정규직이 파업을?
비정규직을 위해 정규직이 파업을?
  • 승인 2004.10.2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규직 입법안과 관려한 총력저지를 위해 양대 노총이 11월 총파업을 준비하고 있다.

민주노총(위원장 이수호)은 25일부터 11월6일까지 정부의 비정규직 관련 노동법안의 저지를 위한 조합원 총파업 찬반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노총(위원장 이용득)도 25일부터 29일까지 대국민 선전활동주간으로 설정하는 등 11월 총파업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민주노총은 24일 제12차 중앙집행위원회 및 총력투쟁본부 제2차 대표자회의를 긴급소집, 총파업 찬반투표 진행상황을 점검했고 한국노총은 25일 서울 시청앞과 영등포역, 광화문 등지에서 출근 길 시민들에게 비정규 입법반대 및 한일자유무역협정(FTA)협상저 지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나누어주며 대국민선전활동을 벌인다.

그러나 이번 파업에 있어 양대노총은 정규직인 노조원들이 비정규직을 위해 벌이는 파업이라는 점에 있어 사측의 주장대로 정치적 파업이라는 점과 정규직 노조원들의 호응이 어느정도 있을지에 대한 부감감을 갖고 있다.

한국노총 측은 “정치적 파업의 성격이 짙은 이번 투쟁에 조합원들이 얼 마나 호응해 줄지 고민”이라고 했다.

반면에 민주노총 은 “총파업에 대한 조합원들의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며 “비정규법안의 국회 상임위 상정 시점에 맞춰 총파업에 돌입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동계의 이러한 움직임에 대해 노동전문가들은 '행정수도 위헌판결'에 따른 사회적 관심이 적을 것이고 그 어느때보가 국민들이 경제 회복을 열망하고 있는 만큼 노동계의 이번 파또 하나의 실패로 기록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