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400명 파견 올해 230억매출 기대-부일정보링크
전국 1400명 파견 올해 230억매출 기대-부일정보링크
  • 승인 2004.11.1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3년 부일이동통신 고객센터에서 출발한 부일정보링크(대표 최수기)는 국내 최초 CTI시스템구축, 무선호출기 100만 고객유치, PC통신 10만고객 콜센타 운영 등 콜센타 부문에서의 노하우와 공신력을 바탕으로 근로자파견사업부문에서도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콜센타 관리조직과는 별도로 아웃소싱사업부내에 근로자파견사업을 전담하는 기획관리팀, 인재개발팀, e-Biz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국적으로 약 1,400여명의 파견인력을 보유함에 따라 올 연말 23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 이렇게 근로자파견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닌 내부조직들의 유기적 협력관계에서 비롯됐다.

먼저 근로자파견에 생소한 고객사(사용사업주)에 경영지도사 및 노무사로 구성된 기획관리팀에서 사전에 파견분야의 선정, 적정파견인원 및 파견단가의 산출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에게 효율적인 파견제도의 활용이 가능하도록 지원 했다.

또한 인재개발팀내의 채용전담관리자들을 배치, 신속한 인력구인




채용이 가능하고 아울러 파견근로자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동종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자체 온라인 리크루팅사이트를 통한 양질의 인적자원 확보를 들 수 있다.

e-Biz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텔레마케터 전문사이트 코리아티엠(www. koreaTM.co.kr)과 인터넷 유무선 취업포털사이트 해피잡(www.Happyjob.co.kr)을 통해 현재 약 83,000명의 DB를 활용 적재적소에 신속한 인력파견을 하고 있다. 특히 코리아티엠은 최근 사이트개편을 통해 채용정보, 인재DB검색뿐만 아니라 TM커뮤니티, TM아카데미, TM컨텐츠, TM뉴스 등 텔레마케팅과 관련된 전문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고객지원센터를 확장함으로써 개인 및 기업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여 국내 최대의 텔레마케팅 포털사이트로 부상했다.

최수기 사장은 “고객에게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내부직원의 만족도가 높아야 한다”며 “주기적인 직원간담회와 설문조사를 통해 내부직원의 불만사항을 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