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보안 차별화… 인재파견 출사표
첨단 보안 차별화… 인재파견 출사표
  • 승인 2004.11.1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첩시큐리티 제휴, 선진 보안서비스 제공

윤대표 “장애인 복지재단 꿈 이룰 것”

국제보안시스템(대표 윤재식)은 지난 2001년에 180년 전통의 영국 첩(CHUBB)시큐리티와 업무제휴를 통해 선진관리기법을 도입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1996년 설립 이래, 국제보안시스템은 건물종합관리 및 환경전문기업으로서 오피스텔, 백화점, 병원, 호텔, 아파트 및 물류센터 등을 종합관리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제반관리기법을 축적해 왔을 뿐 아니라 숙련기술요원과 첨단장비를 갖추고 있다.

윤재식 대표는 “영농 사업을 하다가 비즈니스서비스 사업에 대한 비전을 보고 사업을 시작했다”고 말한다. 그는 “사업도 농사와 같다”며 “농약을 많이 준 양 많은 곡식보다는 시간과 품은 다소 들더라도 질좋은 양곡을 생산한다는 생각으로 사업을 꾸려왔다”고 기업경영철학을 밝힌다.

사업분야는 크게 ▲건물관리 ▲전문관리 ▲일반관리분야로 나눌 수 있다. 건물관리는 주로 인력경비, 미화, 준공청소, 시설관리, 주차관리, 방역 등의 분야이다. 주요 관리시설은 빌딩, 백화점, 병원, 공장, 아파트, 공공기관 등 다양하다.

전문관리는 생산, 물류, 유통, 의료, 객실, T/M, 경호 등의 분야로 주로 제조공장과 유통업체, 병원, 숙박시설, 경비업체가 관리대상이다. 일반관리는 인재채용, 인사 ·총무, 일반사무, 서비스교육 등의 분야로 채용대행과 인사컨설팅, 직원서비스교육 등이 여기




에 속한다.

국제보안시스템은 서비스 효율성의 극대화를 위해 전담전문인력을 관리자로 배치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분기별 관리자 평가와 실적성과급 지급 및 기준미달 직원에게는 재교육을 실시하는 등 동기유발 시스템을 운영해 업무성과를 높이고 있다.

교육은 중앙집중식교육과 현장중심교육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중앙집중식교육은 각 기능별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전문지식과 업무능력 향상을 키우고 소속감 고취에 비중을 두고 있다.

현장중심교육은 직무평가와 현장적응력강화, 모니터링에 의한 피드백, 현장 책임자와 본사 담당자간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관리서비스의 질을 높임으로서 고객기업에 생산성 극대화와 고객만족도 확보를 이룩하고 있다.

사업제휴를 한바 있는 영국의 첩(CHUBB)시큐리티는 이라크 유전에 보안요원을보낼 정도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경호, 경비, 현금수송 등의 분야에서 명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고객기업도 대부분 국제적인 다국적 기업들이다. 그들의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국내에 도입해 국제보안시스템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윤 대표는 장애2급으로 신장장애인협회 후원회장을 맡으면서 본인 뿐만 아니라 각계의 지인들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활동도 하고 있다. 또한 사내에도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으며 “현재의 사업으로 많은 자본을 형성해 장애인을 위한 복지재단을 만드는 것”이 미래의 비전이라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