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급여 솔루션은 비용아닌 생산성 극대화”
“인사·급여 솔루션은 비용아닌 생산성 극대화”
  • 강석균
  • 승인 2005.02.2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R아웃소싱기업 전용의 인사.급여 솔루션 개발.구축 전문업체인 아이비로시스템의 김영철 사장으로부터 아이비로시스템의 특장점과 인사.급여 솔루션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들어 보았다.

■ 인사·급여 솔루션 개발 배경은?

아웃소싱업체에서 관련솔루션 개발을 진행하면서 많은 아웃소싱기업들이 솔루션을 갖추지 못해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솔루션 개발과 함께 전문회사 창립을 진행했다.
인사·급여 솔루션을 통해 많은 아웃소싱업체들이 보다 체계적인 사업을 진행하도록 하는 한편, 더 나아가 사용사업체를 대상으로한 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아웃소싱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효율적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사업 핵심역량은?

13년간의 아웃소싱업체 솔루션 개발자와 인사급여 실무자, 채용솔루션 기획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인력들이 실질적인 아웃소싱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실무 응용력이 뛰어나다.
또한 국내 최초 인력파견 및 용역사 토털 업무관리시스템 개발, 가트배송 웹서비스 시스템 개발 등 지속적인 투자와 신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 마케팅 및 고객 관리는 ?

고객 요구 시 자동 업데이트 방식을 통해 보다 쉽게 업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유지·보수 외에 고객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필요에 따




라 방문 또는 온라인을 통해 업무 컨설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전산실이 없는 고객이 전산관련 마케팅을 진행할 때 당사에서 제안서 작업 및 제안서 설명 등을 지원해 계약을 성사시키기도 했다.

■ 중·장기적 사업 비전은 ?

단기적으로는 ASP기반의 솔루션 개발, 업무 아웃소싱사업의 확대, BTO기반 솔루션 개발의 초석을 다지는 것과 아웃소싱기업 및 일반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 ERP개발 수주의 확대 등이 있다.
장기적으로는 아웃소싱업계 대표적인 솔루션 구축 및 보급, 모바일 솔루션의 개발, IT/업무 아웃소싱의 활성화, BTO 차원의 솔루션 개발, 미니프린터 전용 솔루션 구축 등의 비전을 갖고 있다.

■ 향후, HR아웃소싱 인사·급여 솔루션이 활성화 되려면?

당사는 지난해 중진공으로부터 아웃소싱 전용 ERP구축을 인증받아 정부 개발 보조금을 통한 아웃소싱기업 대상 솔루션 구축을 진행한 바 있다. 그러나 중소 아웃소싱업체들의 경우, 개발비를 보조 받아도 구축에 소극적이기 때문에 정부 보조금의 확대와 관련협회 차원의 지원 등이 필요하며, 동일 솔루션 업체간의 표준화를 서둘러 패키지를 통한 저비용 공급도 필요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솔루션 구축이 비용이 아닌 생산성 극대화라는 아웃소싱기업의 마인드 변화가 중요하다고 본다.


[인터뷰] 김영철 아이비로시스템 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