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우수아웃소서 - 스탭솔루션) 맞춤형 HR아웃소싱으로 기업요구에 실시간 대응
(정보통신 우수아웃소서 - 스탭솔루션) 맞춤형 HR아웃소싱으로 기업요구에 실시간 대응
  • 승인 2005.06.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변화 빠른 산업 신속 대응이 관건

아웃소싱 우수사례 창출로 서비스 차별화

스탭솔루션(대표 임광주 www.staffsolution.co.kr)은 인력파견업을 비롯, 아웃소싱 채용대행등 맞춤형 HR아웃소싱기업으로 특화해나가는 업체다.

인력파견사업에 있어서는 소니코리아, 롬코리아, 한국BMS제약, 램리써치, 모토롤라 등 주로 외국계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사무보조, 비서, 운전기사, 리셉션이스트, TM 등을 파견하고 있다.

아웃소싱분야에서는 생산, 물류, 병원, 헬프데스크 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케이티, ASML의 헬프데스크 운영외에 한국FCI의 컨넥터 생산, 한국화이자의 제품포장, 소니코리아의 제품창고 운영, 아주대의료원의 교환실, 중앙공급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채용대행은 한솔교육, 영교, 새한신용정보등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헤드헌팅 분야에서는 전자, 자동차, 제약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정보통신업계에 대한 아웃소싱 서비스로는 지난 2000년부터 KT 전산센타의 헬프데스크를 맡아 운영해오고 있다. 현재는 약 30명 수준이나 올해 70명 수준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모토롤라 등과도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정보통신분야는 특히 타분야에 비해 기술지향적이며 그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르다. 따라서 이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많은 성과를 창출해내기 위해서는 변화에 민감해야하고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신속히 적응해 나간다는 마음의 자세가 있어야 한다.

이에 따라 스탭솔루션은 그동안의 인력운영내용을 분석하여 정보통신분야에 적합한 맞춤형 우수인력의 확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적성검사와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및 인적네트워크의 활용을 통하여 상시 우수인력풀을 유지하고 있다.

임광주 사장은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른 정보통신분야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향상시켜나가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비핵심업무를 아웃소싱으로 전환하여 핵심업무에 전력투구할 수 있도록 진용을 갖추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 정부의 지원과 정보통신업계의 아웃소싱 재인식, 그리고 아웃소싱업체들의 지속적인 전문성향상을 통한 질 좋은 서비스 제공 노력이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탭솔루션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하여 가장 우수한 모범사례를 만들어가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직원들의 직무교육과 소양교육을 철저하게 실시하여 빈틈없이 고객에게 다가가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