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공조직 변화·혁신 실천전략 세미나'
17일 '공조직 변화·혁신 실천전략 세미나'
  • 승인 2005.06.15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오는 17일 경북 경산연수원에서 참여정부의 핵심정책으로 부상하고 있는 정부혁신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공조직 변화·혁신 실천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참여정부 들어서 중앙부처에서 집중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혁신실천이 점점 지역사회에 다가와 있지만 지역사회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다소 막연한 상태다.

중진공 경산연수원은 그동안 기업연수를 통해 많은 변화를 일으킨 혁신실천전략 프로그램을 자자체 등 공조직에 효율적으로 이전 접목하기 위해 공조직 특성에 맞춘 구체적 혁신실천방안을 검토해왔다.

특히 대구지방경찰청 혁신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난 6월 2일부터 이틀간 혁신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적 혁신실천과제를 채택하는 연수를 성공리에 마친 바 있다.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반복해오고 있는 변화혁신에 대한 개념이해를 넘어 구체적 실천방안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변화혁신의 진단방법과 선진외국의 사례들이 소개되고 나아가 혁신시스템 도입과 정착을 위한 성과측정 및 평가를 위한 공조직 BSC(Balanced Score card) 툴까지 소개하게 된다.

이번 세미나의 참가대상은 주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는 시군 지자체 공무원과 지방공기업 직원 위주이지만, 경영애로 타개를 위한 개혁을 지향하는 중소기업체 직원이나 기업혁신과 변화관리에 관심을 가진 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중진공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자방자치단체 등 공조직들이 혁신추진에 두려움 없이 자체적으로 즉각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아울러 자발적으로 추진하기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중진공의 기업혁신 프로그램을 접목한 보다 전문적인 후속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