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산업의 경쟁력은 서비스의 품질로부터
서비스산업의 경쟁력은 서비스의 품질로부터
  • 승인 2005.07.25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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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원부는 05년도 상반기에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유통, 통신, 보건 및 공공 서비스분야 등의 35개 기업을 서비스품질우수기업으로 인증했다고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의 시설관리공단(서울특별시 동작구, 과천시), KT 및 인포데이터(114전화번호안내)의 본사 및 지역 사업장, 특허정보원 콜센터가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인증을 받았는데 공공서비스 분야의 인증 증가는 서비스에 대한 품질개념의 조기 정착을 위해서 바람직하며, 프랑스의 경우에도 철도역 등 공공서비스 분야에 대한 인증으로 사회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촉진하고 있다.

발표에서는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에 인증을 해주는 서비스분야의 유일한 정부 인증제도이며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정책적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경쟁력있는 서비스업으로 육성하고 있다고 했다.

산업자원부는 서비스산업의 품질 향상을 통한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하여 수요자 중심으로 서비스 분야에 대한 표준화와 인증 정책을 유지.발전 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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