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로지텍, 터미널 운영 시스템 구축 계약 체결
싸이버로지텍, 터미널 운영 시스템 구축 계약 체결
  • 승인 2005.08.1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국 수출입 물동량이 증가, 선사 높은 서비스 수준 요구

물류 IT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대표 김종태 www.cyberlogitec.com, )은 장금상선 터미널를 위한 터미널 운영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대중국 수출입 물동량이 증가하고, 선사의 서비스 수준 제고 및 물류 개선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정보기술을 통한 서비스 다각화와 장비 효율성 및 안정성 극대화는 비용절감과 고객만족을 위해 모든 터미널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싸이버로지텍은 위의 변화를 충분히 감안하여 고객에 최적화된 터미널 운영 정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장금상선 터미널을 위해 제안했다. 계약 완료된 프로젝트는 시설 효율 극대화 및 자원활용의 효율적 지원이 가능한 저비용 고효율의 터미널 운영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본선 하역 업무 및 CY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도입 및 구축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터미널 생산성 및 시스템 안정성이 극대화되어 이용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이 큰 폭으로 제고될 것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는 계획, 운영, 업무관리를 가능케 하는 운영환경에 최적화된 운영지원시스템 구축, 두 번째는 상주업체, 유관기관 사이의 연계를 통한 통합 물류 정보 시스템 및 대고객 IP 서비스 구축, 세 번째는 무선 통신망을 활용한 물류기지 및 장치장 현황의 실시간 관리, 야드 자동화를 통한 체계적 작업계획 수립 및 실시간 양방향 업무지원 체제 구축, 마지막 네 번째는 정보 인프라 및 다양한 전산시스템 (계획관리시스템, 업무관리시스템, 야드자동화 장비 및 통신, 운영관리시스템, 전산시스템, 터미널관련 외부기관 정보연계) 구축이다.

싸이버로지텍에 동 사업을 발주한 장금상선 터미널(삼주항운 7부두)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하여 비용절감과 운영업무 향상을 통한 터미널 생산성 증대를 기본 목표로 삼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완벽한 고객지향 서비스를 제공하여 터미널의 비교 경쟁우위 획득을 통한 신규 고객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싸이버로지텍은 터미널 정보화 산업에서 국내 최고 경쟁력 보유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