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물류, 사업장 평가 통한 고객만족경영 실천
삼영물류, 사업장 평가 통한 고객만족경영 실천
  • 승인 2005.08.18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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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2회 실시 고객 설문 평가반영 공신력 도모

3PL 전문업체인 삼영물류(대표 이상근 www.sytpl.com)는 지난 7월 30일,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고자 ‘2005년도 전반기 사업장 평가 시상식’을 가졌다.

삼영물류의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중 하나인 사업장 평가는 2000년부터 매년 2회에 걸쳐 실시되고 있다. 평가항목은 물류관리 11개항목, 눈으로 보는 관리 13개항목, 안전관리 5개항목으로 분리하여 평가하고, 항목의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하고 있다.

또한 제안건수, 지표관리 등 사업장별 자체 서비스 품질향상에 공헌한 사업장에는 특별히 가산점과, 그렇지 못한 사업장에는 감점을 부여한 서비스 품질관리 시스템이다.

여기에 사업장 평가와 동시에 물류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고객들에게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전체 평가에 반영함으로써 평가에 대한 공신력을 도모했다.

2005년도 전반기 사업장 평가 우수사업장으로는 TPL본부의 아워홈 용인팀, e-Logis본부의 기흥팀과 마케팅본부의 수원1팀이 각각 선정됐다.

특히, TPL본부의 아워홈 용인팀은 고객만족 시스템 중 하나인 ‘해피콜(Happy Call)’제도를 성공적으로 실행하여 고객만족 서비스제공에 크게 기여해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해피콜(Happy Call)제도는 우수배송사원에 대해 고객사로부터 직접 접수받아 그 공로를 치하함으로써, 더 편리하고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감동 경영 시스템이다.

한편, 삼영물류는 사업장 평가 외에도 대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ISO 9001:2000 및 LS(물류표준설비인증)를 통한 물류표준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5S개선활동 운동, KPI를 통한 서비스 목표관리, 제안제도, 서비스 우수사원포상제 실시, 서비스 수준조사 실시, 고객 클레임 Hot-Line개설, Service Call 등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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