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국제콜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개최
‘2005 국제콜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개최
  • 승인 2005.09.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드힐튼호텔에서 10월4, 5일 양일간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그랜드힐튼호텔에서 2005 국제콜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한국텔레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으며 올해는 대구광역시 등 주최기관의 확대로 그 행사의 권위와 규모가 크게 성장했다.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대만, 중국의 콜센터 관련 협회단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국제사회에서 부쩍 성장한 국내 콜센터 산업의 위상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미국, 영국, 중국을 비롯한 해외 인사를 초빙하여 콜센터 선진기술 및 운영기법 등을 상호 공유하고, 국내 콜센터산업 구성원간에 활발한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의 keynote는 'Call center management On Fast Forward'로 국내에 널리 알려진 ICMI의 대표인 Brad Cleveland가 맡았다.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정기주 소장은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변화하는 기업 경영환경 속에서 고객과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에 따라 콜센터의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공공부문의 콜센터 도입이 적극 추진되고 있는 현실에서 콜센터의 위상은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비용센터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센터로 변모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를 '수익창출을 위한 콜센터 비즈니스 모델'로 정하고 콜센터 산업에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콜센터의 수익센터 전략과 사례를 세션 A로 구성했으며 신기술과 시장현황을 세션 B로 양분화 했다. 산업연구원 박진수 박사가 '비즈니스 서비스 산업과 콜센터'란 주제발표를 갖는 등 이틀에 걸쳐 16개 주제발표를 갖는다.
문의: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062-530-02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