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개 중앙부처 혁신(인사)기획관들 한자리에
48개 중앙부처 혁신(인사)기획관들 한자리에
  • 승인 2005.11.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자치부, 재정경제부 등 48개 정부부처의 혁신(인사)기획관이 11월 2일(수)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변화관리(Change Management)』 워크숍을 연다.

이번 변화관리 워크숍은 지난 9월 12일(월) 청와대,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등 혁신선도 및 지원부처 혁신관리주체를 대상으로 한 1차 워크숍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다.

각 부처 48명의 혁신(인사)기획관들은 정부혁신의 내재화 단계 진입을 앞두고 그 동안의 혁신관리상에서 나타난 변화의 추이, 성과 및 장애요인(피로, 저항 등) 등을 각 단계별로 진단·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혁신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효과적인 변화관리의 이념·전략·방법과 과제를 교육 및 토론을 통해 모색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특히 변화관리 전문가로부터 민간 및 정부부처 변화관리의 실증사례에 대한 강의를 듣고, “혁신단계별 변화관리 과제 및 관리전략”, “혁신의 지속화를 위한 변화관리의 핵심요인 및 관리전략”을 주제로 토론을 할 예정이다.

토론은 행정자치부, 재정경제부, 중소기업청 등 우수혁신부처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각 부처 정책담당자들에게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앙공무원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시·개입형 양적 관리방식’에서 ‘자율·지원형 질적관리방식’으로 바뀌고 있는 정부혁신관리의 흐름을 파악하고 4년차로 접어드는 정부혁신의 지속적 추진동력을 확보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