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아웃소싱시장 진출 지원
산자부,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아웃소싱시장 진출 지원
  • 승인 2005.11.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자원부가 경쟁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아웃소싱시장 진출 확대 등의 글로벌 경쟁력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강화하기로 했다.

지난 1일 산업자원부는 청와대에서 노무현 대통령과 강신호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김용구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회장,150개 중소·중견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정책혁신 성과보고회’를 가진 자리에서 고속성장을 거듭하는 중소·중견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R&D) 확충,마케팅 강화,경영역량 혁신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정부의 이런 방침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중견기업의 역할이 증대되




되고 있는 시점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의 육성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방침에 따라 산자부는 향후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아웃소싱 시장 진출을 확대해 대형 유통망 및 정부 조달시장을 새로운 수출주력시장으로 공략하고 주요 거점별 해외공동물류 및 A/S센터 설치,무역·투자지원센터 설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대외무역법상 무역의 범위에 물류,유통,문화,관광 등을 포함시켜 서비스 수출 중견기업도 육성하고 기술역량 확충을 위해 중견기업형 ‘신기술·신시장 R&D 사업’을 추진하고 부품소재 중핵기업의 인수·합병(M&A)절차 간소화 등도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