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러닝 시장이 뜬다
중국 이러닝 시장이 뜬다
  • 승인 2005.11.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이러닝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어, 국내 관련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IT 수출정보데이터베이스는 '중국 이러닝 시장 진출 전략'의 보고서에서, 1990년대 말부터 싹트기 시작한 중국의 이러닝 시장은 지난 5년 동안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과 멀티미디어 기술 등의 발달과 함께 중국 당국의 지원 정책 등으로 급속히 발전해 왔음. 따라서 이제까지 국가가 책임지는 일원화된 교육 방식을 취해왔던 중국 교육은 다원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대만, 홍콩 등을 포함한 중화권의 이러닝 시장 규모는2004년 1억 400만 달러로 추산되고, 2008년까지 연평균성장률 58.5%의 높은 성장세로 성장하여6억 5,600만 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중국 정부는 정보화 격차 해소를 목표로 원격 교육 시범 공정 등의 온라인 교육 확산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IT 수출정보데이터베이스는 중국 이러닝 시장 진출 전략으로 중국인들의 교육열이 높은데 반해 대학진학률이 낮아 온라인 교육 확대에 힘쓰고 있는 만큼 국내 대학의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수출하는 등의 컨텐츠 전략을 쓸 것을 제안했고, 중국 파트너의 선점은 중국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공신력있는 중국 파트너를 선점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