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포데이타, APEC 관련 주요안내 및 생활 정보도 114
한국인포데이타, APEC 관련 주요안내 및 생활 정보도 114
  • 승인 2005.11.1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포데이타 부산에서 개최되고 있는 APEC2005 코리아에서 114가 한 몫 하고 있다.

114 종합정보안내서비스 전문기업 한국인포데이타㈜(www.koid.co.kr, 이정훈 대표)는 아시아태평양 정상들이 참석하는 APEC 국제행사에서 전화번호뿐만이 아니라 교통정보와 행사관련 안내를 해왔다고 전했다.

APEC이라는 중요한 국제행사를 위해 APEC 종합안내센터를 비롯한 주요 기관의 전화번호는 물론, 행사 기간 중 교통통제 및 입산통제, 자동차 홀짝 2부제와 시내버스 노선 변경 등에 대한 각종 생활정보 안내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일반적으로 114는 전화번호만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알고 있지만, 한국인포데이타는 APEC이 중요한 국제행사라는 점에서 다양한 안내를 원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114로 문의를 해와도 관련 정보를 안내 해 준 것. 또한, 국제적인 행사이다 보니 해외에서 부산을 찾는 외국인도 많아 영어와 일어로 안내가 가능한 상담원을 배치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안내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특히, 지난 16일 부산 광안대교에서 펼쳐진 야간 불꽃놀이 축제에는 막히는 교통체증으로 인해 114로 전화번호 안내가 아닌 교통 정보 관련 문의도 많았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이에 이정훈 대표이사는 "114는 국제적인 행사가 있을 시에는 전화번호안내뿐 아니라 그에 맞는 다양한 생활 정보와 외국어 안내를 제공해 바야흐로 종합정보안내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며, "상담원들도 성공적인 국제행사를 위해 동참한다는 의미에서 피곤한 줄도 모르고 친절하고 정확한 안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포데이타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2005 인구주택총조사에서 통계청 콜센터도 운영해 종합정보안내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보여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