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로 거듭난다' - 위세아이텍
'변화로 거듭난다' - 위세아이텍
  • 승인 2005.12.0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년 위세정보기술 설립 당시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 데이터 모델링, DW(데이터웨어하우징) 컨설팅 분야에 뛰어들었다. 98년에는 온라인분석처리(OLAP) 등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제품을 개발하였고 이어서 2000년에는 위세아이텍으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CRM 시장에 진출했다. 2005년에는 데이터통합 전문업체로 변신하고 있다.

국내 기업용 솔루션 업체 가운데 역사가 15년에 달하는 곳은 드물다. 특히 고객관계관리(CRM) 업계에서는
치열한 경쟁관계 속에서 여러기업이 경쟁에서 사라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지난 90년 설립돼 대표적 CRM 업체로 성장한 기업이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이다.

위세아이텍은 세 번에 걸쳐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김 사장은 "앞으로 데이터통합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질것" 이라며 "내년 초 기업아키텍처(EA) 솔루션 출시와 더불어 데이터품질 소프트웨어도 개발할 것" 이라고 말했다. 위세아이텍은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갖고 있다. 앞으로는 데이터통합 전문업체라는 성격에 맞춰 메타데이터관리, 데이터품질, 데이터전환, DB관리 등에 대한 제품 라인업도 갖출 예정이다.

위세아이텍은 해외 진출도 노리고 있다. 이미 일본 현지 대행사를 두고 몇 건의 협상을 벌이고 있다. 내년에는 실질적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일본 시장 성공을 바탕삼아 글로벌 업체로 성장할 방침을 세워 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