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취업센터-전문화·지역화 전략으로 급부상
다음취업센터-전문화·지역화 전략으로 급부상
  • 승인 2003.08.02 12: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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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취업센터(대표 임준우 job.daum.ne t)는 포털 사이트의 양호한 접
근성과 취업 전문서비스의 장점을 접목한 온라인 리크루팅 사이트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1월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사업 확장을 위해 보다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다음커뮤니케이션 사내벤처로 출
범, 지난 5월, 취업서비스를 새롭게 독립, 오픈 했다.

현재, 취업 전문 사이트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일 3만 건 수준의 채
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리크루팅 분야에서의 차별화된 서
비스 전략을 통해 업계 우위에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들을 진행하
고 있다.

-제휴 통한 리크루팅 서비스 전문성 강화
-아웃소싱 업계 위한 컨텐츠 지속 개발

다음취업의 채용대행 솔루션은 기업회원이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인재
를 채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고, 채용시 지원한 인재의 변별
력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을 마련해 보다 효과적인 인재채용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기업회원용 뉴스레터는, 국내외 최신 HR 트랜드·사례연구 등 국내기
업 HR담당자들이 필요성을 느끼는 다양한 HR 컨텐츠를 격주로 제공하
는 것으로, HR담당자로서 전문성을 배양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인사담당자를 위한 HR 클리닉부터 상식백과, 커뮤니티, e-HR저널
(격주발행)까지 실제 업무 담당자에게 추가적인 편의를 제공할 수 있
는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또한 기업환경에 꼭 맞춘 채용대행솔루
션, 상시채용관, 인적성 검사 대행 등을 올 하반기부터 실시할 예정이
다.
기존 취업포털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2003년 하반기 마케
팅 전략으로 크게 전문화, 지역화, 대학마케팅 강화를 내세우고 있
다. 이미 9개 전문분야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전문분야별 양질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리크루팅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지역화를 통한 지역별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맞춤화, 고급화된 정보를 제공해 서로윈-윈할 수 있도
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 마케팅을 통해 20대 실업문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대학생
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다음취업센터는 미디어포탈 다음을 움직이는 유저층을 공략해 다음취
업에 대한 로열티를 강화하는 한편, 제휴마케팅을 통한 온라인 리크루
팅 서비스의 영역을 넓혀 향후 2년 안에 업계 1위를 목표로 다양한 이
벤트 및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아웃소싱 업계를 위한 컨텐츠도 보강해, 현재 다음취업센터 메인에는
스페셜 채용관이 존재하며, 그 하부에 인재파견기업관을 운영하고 있
다. 다음과 제휴를 맺은 인재파견업체의 채용정보와 인재파견업체 전
체 채용정보를 구분해 운영하고 있으며, 우측에는 포커스 채용공고를
통해 기업회원의 노출 빈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재파견 기업관 개편을 통해, 인재파견 기업의 정보를 보다 많
은 개인회원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함과 동시에 인재채용의 편리성을 강
화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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