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차량기사, 인쇄 등 지원부문 활발
대교-차량기사, 인쇄 등 지원부문 활발
  • 승인 2003.08.02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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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교는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부문에 대해서는 아웃소싱을 실시하
고 있다. 경비, 청소, 시설물관리부문에 대해서는 지난 2000년부터 전
문업체에 아웃소싱하고 있으며 단체급식은 올해부터 새로운 케터링 업
체에 맡기고 있다.

또한 물류센터 기사의 경우 40명 가량을 아웃소싱으로 해결하고 있
다. 이들은 용인물류센터에서 전국지점에 교재를 배송 하는 업무를 담
당한다. 기존에는 정규직인력을 활용했으나 사고에 대한 부담과 간접
비가 커져 아웃소싱을 고려하게 됐다. 교재를 출고하는 인원은 계약직
으로 활용하고 있다.

파견인력은 550명 규모로 학습내용 결과 취합과 학습진도 전산관리 업
무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파견업체는 공개입찰을 통해 4개 업체에서 공
급받고 있다. 1곳은 외부업체이고 3곳은 분사업체다.

파견인력은 업무상 정규직원의 필요성이 약한 부분과 고용의 유연성
차원에서 활용하고 있다. 고객만족센터에서도 파견을 10명 정도 활용
했으나 지금은 연봉계약직으로 전환했다. 이외에도 인쇄를 아웃소싱하
고 있다.

대교는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CS 경영조직으로 VOC(Voice of Custome
rs)위원회와 CS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경비, 청소, 단체급식 외부위탁
전산관리업무 파견 550명 활용

또한 5대 커뮤니티인 회원, 학부모, 단위지점, 해지교사, 기업문화를
통해 보다 실제적인 고객의 의견 수렴과정을 모색중이다. 이와 더불
어 고객 지향적 시스템인 고객관계관리(CRM) 구축을 통해 1대1 맞춤서
비스를 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080전화 상담, 고객제안 제도, 사
업자 소리함, 에듀피아닷컴 내의 학습·숙제 도우미와 고민 도우미를
운영하고 있다.

위탁교사 채용은 채용사이트와 업무제휴를 맺고 인원을 수급해왔으나
수급이 원활하지 않고 지출만 많아져 사업자지원팀에서 채용을 담당하
고 실행은 각 교육본부에서 맡고 있다.

대교는 한국일보가 주최한 ‘제1회 한국교육산업대상’에서 학습지 유
·초등부문과 전집류 종합교육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논높이 브랜드
가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한 2003년 제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
(K-BPI)에서 브랜드 파워 5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대교는 지난 2001년 실시된 다국적 컨설팅 업체 맥킨지로부터의 성공
적인 변화를 위한 자문을 토대로 “I 프로 Change 대교”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적인 교육정보서비스기업을 목표로 향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교는 2009년까지 매출액 4조원, 신규사업 매출액 1조9천7
백억원 달성을 위해 성공적 변화프로그램의 정착과 과감한 조직개편
을 통해 향후 업계 글로벌 스탠다드로의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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