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외국계기업 채용 잇따라
2월 외국계기업 채용 잇따라
  • 승인 2006.02.0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들어 외국계 기업들이 적극 채용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외국계 기업들은 채용규모가 크지 않은 데다, 직무중심의 채용을 진행하기 때문에 구직자들이 취업문턱을 넘기가 쉽지 않을 전망이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060300)가 외국계 기업 31개사를 대상으로 올해 채용계획을 조사한 결과, 71%가(22개사) 채용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채용규모는 1천181명으로 조사됐다.

채용계획이 없다는 기업은 한 곳밖에 없어, 올해 외국계 기업들이 비교적 활발하게 채용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또 25.8%(8개사)가 아직 채용계획을 세우지 못했지만, 소규모 수시채용을 진행하는 외국계 기업 특성을 감안하면, 이들 기업도 소규모라도 채용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2월 채용진행 중인 외국계 기업들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17일까지 신입 및 경력 연구개발직을 모집한다. 기계, 전기, 전자, 항공우주 공학등 관련 학과 전공자이어야 하며, 경력자는 자동차설계 및 시험관련 근무 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한다. 마감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상반기 공채를 진행중인 한국오츠카제약은 오는 3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마케팅, 영업, 약무, 임상개발 등이다. 영어 또는 일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채용절차는 서류, 실무진 면접, 임원진 면접 등이다. 이번 상반기 공채에 이어 하반기에도 공채를 진행할 예정이다.

씨멘스브이디오한라는 대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 생산기술, 품질관리, 기획 등이다. 영어 능력이 우수해야 하며 채용절차는 서류, 1차 실무자 면접(적성검사, 영어회화테스트), 2차 임원면접 등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며 원서접수 마감일은 오는 12일까지다. 또 이 업체는 10월 정도에 하반기 공채를 진행할 예정이다.

TFT-LCD 유리기판 생산업체인 쇼트구라모토는 올해 세차례에 걸쳐 총 5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1차로 오는 7일까지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분야는 관리부분, 기술부분, 생산부분 등이다. 채용절차는 서류, 면접 등으로 진행되며, 이력서는 국문, 영문, 일문 등으로 각각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영어와 일본어 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올해 20명 내외의 인력을 수시채용방식으로 뽑을 계획인 듀폰은 오는 12일까지 영업 및 마케팅 분야 인력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로슈진단은 오는 8일까지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병원 및 약국 영업, 병원 고객지원업무를 담당할 간호사, 마케팅 부문 등이다. 이외에도 콜센터 근무 경험이 있는 전문가도 함께 모집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1,2차 면접 등으로 진행된다.

한국다우코닝은 15일까지 고객상담직 사원을 모집하며, 한국미쓰이물산도 해외영업직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외국계 기업은 소규모 수시 채용을 진행하기 때문에 채용정보를 적시에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평소 관심 있는 기업의 채용특징,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등 남들보다 한발 앞서 맞춤 취업준비를 해둬야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