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채용 본격화 된다
3월부터 채용 본격화 된다
  • 승인 2006.03.02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들어 주요 대기업들의 상반기 공채가 잇따라 진행하는 등 올 채용시장이 본격화되고 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 060300) (Incruit Corporation, 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금호아시아나그룹,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증권업협회, YTN, 하나투어, 대한주택보증 등이 우수 인재확보를 위해 상반기 공채에 나선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기업들이 맞춤형 인재를 찾기 위해 기존의 정형화된 채용방식을 탈피하고, 채용방식을 바꾸고 있다"며 “따라서 본격적인 채용시즌에 대비해 기업들의 채용정보는 물론 채용방식에 대한 사전 정보를 확보, 이에 맞춰 취업준비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상반기 경력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이번에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금호타이어, 금호고속,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금호석유화학, 금호피앤비화학, 금호생명, 금호렌터카, 한국복합물류 등 10개사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10일부터 22일까지. 기업별 모집부문과 자격요건 등 구체적인 모집내용은 채용 페이지(http://kumho.incruit.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페이지는 3월 10일부터 볼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도 분야별 전문 경력직 및 신입 직원을 오는 3월 3일까지 모집한다. 전문경력직은 물류허브ㆍ경영전략ㆍ항공사마케팅ㆍ상업시설마케팅 4개 분야로 관련분야에서 7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외국어 능통자 또는 항공관련 업무 경력자를 우대하며, 연령이나 학력ㆍ전공 제한은 없다.

또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경영ㆍ건축ㆍ토목ㆍ정보통신ㆍ기계ㆍ전력 분야 등이며,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전문 경력직의 경우 서류전형 및 면접만으로, 신입직원은 서류전형과 논술ㆍ면접시험을 통해 선발한다.

한국증권업협회는 3월 10일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법학계열, 상경계열, 전산계열, 회계사 등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로 전학년 평점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접수는 채용대행업체 인크루트 홈페이지( http://ksda.incruit.com)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 실무자면접, 2차 임원 면접 등이다.

YTN은 2일부터 10일까지 신입방송기자 모집에 들어간다. 전공, 연령제한이 없으며 4년제 대졸 이상의 학력 소유자이면 지원 가능하다. 변호사, 회계사, 의사 자격증 소지자, 그리고 일어, 중국어, 불어 등 제 2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오디션 및 토론, 4차 면접 등이다. 입사지원은 마감일까지 홈페이지( http://ytn.incruit.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국내 제1여행업체 하나투어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나선다. 이번 채용인원은 80명 내외이며, 모집 분야는 상품기획, 영업, 상담, 항공, 전산, 회계, 경영기획 등 전 분야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전공은 불문이다. 접수 방법은 하나투어 홈페이지( www.hanatour.com)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자필 자기소개서와 함께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원서접수 마감일은 오는 10일. 이번 채용을 위해 하나투어는 채용설명회를 오는 2일과 3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