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직한 기업들 채용 공고 줄이어
굵직한 기업들 채용 공고 줄이어
  • 승인 2006.04.1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시장에도 봄비가 내리고 있다. 취업 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국민연금관리공단, 환경관리공단, 현대하이스코, LG이노텍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굵직한 기업들의 채용공고가 이어져 구직자들의 갈증도 다소 해소될 것 같다.

국민연금관리공단(www.nps4u.or.kr)은 6급 사무직 신규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학력, 전공, 연령, 어학성적의 제한이 없는 열린 채용일 뿐 아니라 사회기여도가 높은 인재를 우대하는 등 혁신적인 채용기준을 적용해 보다 많은 구직자들에게 응시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전형일정은 서류-필기시험-인적성검사-면접(집단토의면접)-신체검사 순이다. 봉사활동경력자, 공인영어시험 성적 보유자, 정보사무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해당 대회 수상 경력자, 공단 근무 경력자, 취업보호대상자 우대 등 우대사항이 다양하니 구직자들은 이를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다. 지원은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환경관리공단(www.emc.or.kr)도 오는 16일까지 각 분야별 4~6급 일반직 사원을 채용한다. 6급의 경우 학력, 전공, 연령의 제한이 없으며 사무는 TOEIC 700점, 공학계열은 TOEIC 650점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5급과 4급은 해당분야에서 2~8년 정도의 경력 소지자로 자격을 제한한다. 채용은 서류-필기시험-인성검사-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외국어 능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을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현대하이스코(www.hysco.com)는 각 부문별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2006년 2월 졸업자 및 8월 졸업예정자로 TOEIC 700점(이공계는 600점)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를 우대하며 서류-면접을 거쳐 채용된다. 접수는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LG이노텍(www.lginnotek.co.kr)에서는 상반기 각 부문별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전형은 서류-인성검사-면접-신체검사 순이며 국가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지원자격은 대학 기 졸업 및 졸업예정자로 TOEIC 또는 JPT 성적 소지자(모집부문별로 차이가 있음)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는 12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해태제과식품(www.ht.co.kr)도 12일까지 부문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졸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운전면허 2종 보통이상 소지자, 남자는 77년, 여성은 79년 이후 출생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일정은 서류-면접-입문교육 순이며 국가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효성(www.hyosung.co.kr)은 R&D, 영업, 관리를 담당할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서류-실무진면접-임원면접-신체검사 순으로 전형이 진행되며 국가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지원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12일까지 이메일(research@hyosung.com)로 접수하면 된다.

아시아나IDT(www.asianaidt.com)는 12일까지 전산분야의 인턴사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2006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로 4주간의 인턴과정을 이수 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인적성검사-한자시험-역량면접-인성면접-건강검진 순이며 인턴과정 후 평가를 통해 우수자는 정직원으로 채용된다. IT 전문자격증 소지자, IT공모전 및 S/W경진대회 수상자, IT 관련 실적, 국가보훈대상자를 우대하며 지원은 금호아시아나 홈페이지(www.kumhoasian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