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26일 전국 광역자치단체중 처음으로 민원상담과 인터넷 민원접수를 대행하는 콜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강원도 콜센터는 관광, 교통, 날씨, 유통, 재난재해, 긴급구조 등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강원도 측은 콜센터가 민원 상담 및 접수는 물론, 도를 찾는 타 시·도 관광객들에게 주요 관광지와 먹거리 등 종합관광안내센터 기능도 함께 맡아 홍보도우미로서의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김진선 지사는 “콜센터는 수요자 중심으로 진행되는 행정서비스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관련업체와 협력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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