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중소·벤처기업 CEO 경영혁신 아카데미 추진
중기청, 중소·벤처기업 CEO 경영혁신 아카데미 추진
  • 승인 2006.05.1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은 중소기업 CEO의 경영혁신의지를 제고하고 중소기업의 자체 혁신리더를 양성하기 위해「‘06년도 중소기업 경영혁신 아카데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일반강좌, 혁신체험과정, 방송강좌, 혁신역량프로그램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추진될 예정이다.

일반강좌는 사례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개편하여 경영혁신 방법론을 제공하고, 혁신체험과정은 성공사례 현장체험 활동을 통해 혁신마인드를 강화 시키는 한편, 방송강좌는 시청률 높은 시간대 방영을 통해 홍보를 강화시키고, 현장위주 촬영과 전문가 좌담회를 통해 혁신 마인드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특히, 금년부터는 중소기업의 내부 혁신리더 양성을 위해 Action Learning을 통한 ‘혁신역량프로그램’을 신설하여 타 교육과정의 성과를 실질적인 경영혁신활동에 연계하여 자발적인 경영혁신 역량을 강화토록 하였다.

강좌개설은 각 지역별로 교육기관이 선정 되는 5월말부터 실시될 예정이며, 교육기관은 교육프로그램·강사·교육시설 등 평가를 통해 선정 할 예정이다.

급속한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중소기업의 대처능력을 함양하고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효과 및 정책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5년간의 사업성과 분석을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을 반영하여, 총 4개 과정에서 1,500여명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의 자발적인 경영혁신 촉진을 유도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기존의 일반강좌와 전년도에 신설한 혁신체험강좌를 연계하여 교육효과를 극대화 하였고, 교육생의 과목 만족도에 기초한 과정 신설 및 개편, 중소기업에 유용한 과목 발굴 등 수요자 지향적인 교과과정을 구성 하였으며 교육수료자에 대한 성과측정과 연계지원 방안을 마련하였다.

또한, 쿠폰제 컨설팅 지원사업 신청시 우대방안 마련 등 연계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교육의 실질적인 경영개선 기여도에 대한 성과평가 실시, ‘혁신체험수기’ 등의 우수사례 제작 보급을 통해 성공사례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번 강좌에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추후 선정될 각 지역별 교육기관이나 중소기업청(www.smba.go.kr)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www.tipa.or.kr)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이메일이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